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행정타운 인접해 있는 지식산업센터 눈길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최근들어 기업들의 탈 강남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테헤란로의 비싼 임대료 부담과 함께 행정기관은 물론 각종 문화ㆍ편의시설까지 갖춘 강남을 대체할 신흥 업무지구가 마련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흥 업무지구 내 지식산업센터로의 기업 이동이 눈에 띈다. 이는 지식산업센터가 고급화되고 있는 반면 가격은 오피스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부동산정보센터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현대엔지니어링은 송파 문정지구 3-1블록에 ‘문정역 테라타워’를 분양 중이다. 인근 4-1블록이 동사무소, 보건소, 세무서 등이 들어서는 행정복합타운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또 동부지법, 동부지검 등 송파 문정법조타운이 인접해 있다. 문정지구에 들어서는 동남권 유통단지에는 백화점과 영화관, 아트 홀 등이 있어 지식산업센터 수요자들은 주거와 업무는 물론 손쉽게 쇼핑과 문화를 누릴 수 있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8호선 문정역과 연결되는 초역세권으로 문정동 비즈니스파크 내 입지가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지하 5층~지상 16층, 총 933호실, 연면적이 약 17만여㎡의 매머드급 규모로 이 일대 지식산업센터 중 규모도 가장 크다.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외관설계로 쾌적함과 스케일감을 동시에 표현한다.

현대건설이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옛 코카콜라 물류 부지에서 분양 중인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인근에 홈플러스ㆍ롯데마트, 금천구청ㆍ금천우체국ㆍ금천세무서 등 관공서와 상업시설이 있다.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이 가깝고 25개 지선버스와 간선버스ㆍ광역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연면적 17만5300㎡, 지하 4층~지상 26층 트윈타워로 구성돼 있다.

GS건설이 강서구 가양동에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 ‘한강 자이타워’ 인근에 홈플러스, 은행 등이 위치한다. 특히 마곡지구가 가까이에 위치해 마곡지구가 개발 완료되면 기반시설 이용이 편리해진다. 마곡역 인근으로 강서세무서, 강서구청 등 관공서와 이마트와 문화시설 등 생활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연면적 99,647㎡에 지하 2층부터 지상 12~15층의 트윈타워 건물 규모이며, 지하철 9호선 가양역과 양천향교역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경기도 안양시 안양벤처밸리에 위치한 ‘오비즈타워’가 분양 중이다. 안양벤처밸리는 강남권과 구로ㆍ가산 디지털단지로부터 약 16㎞ 거리에 위치한다. 안양시청과 인접해 각종 행정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외곽순환도로ㆍ경부고속도로ㆍ서해안고속도로ㆍ영동고속도로가 가깝다. 지하 3층~지상 35층, 연면적 12만 4171.03 ㎡로 설계된다. 층고 높이를 4.7~6.2m로 구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안양벤처밸리에 위치한 스마트스퀘어 초입에 ‘평촌스마트베이’도 분양 중이다. 지하 1~지상 21층, 연면적 4만6606㎡ 규모이며 안양시 최초로 지식산업센터와 상가, 기숙사로 구성된 복합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된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