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디어윌, 부동산 앱 ‘다방’ 인수…부동산 사업 경쟁력 배가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미디어윌그룹이 부동산 정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다방’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스테이션3의 지분을 70%이상 확보해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다방은 전국의 원룸, 투룸, 오피스텔 등 각종 전·월세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공인중개사들과 일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방을 찍어 직접 매물을 광고 할 수 있다.

벼룩시장, 부동산써브 등을 계열사로 둔 미디어윌그룹 측은 “최근 월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주택 임대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가, 모바일을 통한 부동산 거래는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판단해 이번 ‘다방’ 인수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백기웅 미디어윌 사장(왼쪽)과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가 서울 강남구 미디어윌그룹 본사에서 인수계약 체결식을 마친 후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윌]

미디어윌은 이번 다방을 인수를 통해 종합적인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평한다. 상가점포와 일반주택 중심의 벼룩시장부동산과, 아파트 중심의 부동산써브가 보유한 다량의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활용하면서 시너시효과를 낼 수 있게 된 것.

백기웅 미디어윌홀딩스 사장은 “이번 인수는 부동산 사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전략적인 판단 아래 이루어졌다”며 “앞으로 부동산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 부동산 정보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whywh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