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현아 땅콩회항 부른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왕‘ ”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회항‘ 사건을 부른 마카다미아가 며칠새 150%가까이 매출이 오르는 등 인기새를 톡톡히 치르고있다. 네티즌들은 “도대체 땅콩맛이 어느정도길래 비행기까지 돌려세우느냐.맛좀 봐야겟다”는 인터넷 댓글들도 홍수를 이루고있다. 마카다미아는 견과류의 일종으로 호주 원주민들이 ’킨달킨달(kindal kindal)‘이라고 부르며 오랜 세월 동안 먹어왔던 식재료라고 한다.

마카다미아은 서구에는 뒤늦게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 겉껍질이 아주 딱딱해 깨기가 아주 힘들지만 풍미가 좋아 인기를 끌었다. 마카다미아가 처음 알려진 기록은 1857년 두 명의 식물학자가 퀸즐랜드에서 마카다미아 나무를 발견하고는 기록해 두었던 것인데 페르디난트 폰 뮐러 남작이 이 나무를 자세히 묘사했고 월터 힐 박사는 약사 존 매커덤의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오늘날에는 마카다미아가 호주보다는 하와이에서 많이 재배하며 전세계 생산량의 90%가 하와이산이다.

마카다미아는 날것으로도 먹고 소금을 쳐먹기도 한다. 마카다미아는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로는 마카다미아 초콜릿이나 비스켓, 과자 등으로도 많이 먹고 있다. 마카다미아는 견과류 중에서는 단가가 비싼 편에 속하는데 믹스 너트에도 잘해야 1% 정도만 들어가는 귀하신 몸으로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 견과류의 ’왕‘ 마카다미아 효능 8가지>

1. 마카다미아 칼로리 : 40g에 278kcal로 높은편임.

2. 섭취 적정량 : 하루에 15알 정도 섭취하시는것이 좋다

3. 마카다미아 효능

▶1. 피부노화방지; 불포화지방산이 84%이상 함유돠어있고 황산화 작용을 도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다고한다.

▶2. 두뇌발달 : 견과류의 가장 큰 특징이라는 두뇌발달에도 좋다.

▶3,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4. 골다공증예방 :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성장기 아이들과 골다공증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적이다.

▶6. 부종을 예방해주고 개선시켜 준다.

▶7. 다이어트 : 여느 견과류들 처럼 불포화지방산이 포화지방은 분해,배출시켜주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포만감을 가져다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8. 항암효과 및 간기능강화: 불포화지방산이 유해활성산소와 세포의 결합을 막아주며,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항암 효과적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