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험생 여러분, 건강음료로 컨디션 조절하세요”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그간 쌓은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할 때다. 속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음식 섭취는 물론 수능당일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시는 음료까지 세세히 신경을 써야 한다.

최근 수능을 앞두고 건강관리에 부쩍 신경을 쓰는 수험생들을 위한 건강음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운을 북돋아 주는 홍삼라떼를 비롯해 초기 감기 치료에 효과가 있는 엘더플라워 티, 그리고 견과류를 활용한 음료와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도라지차 등이 바로 그것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최근 수험생을 위한 ‘카라멜 홍삼라떼’를 출시했다. 카라멜 홍삼라떼는 기능성 팽화홍삼이 함유된 건강음료로 홍삼파우더와 우유, 카라멜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과 체력 강화,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에너지와 기초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팽화홍삼은 기존 홍삼보다 유효사포닌이 풍부하고 쓴맛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카라멜 홍삼라떼는 건강식품인 홍삼에 카라멜을 더해 체력 강화가 필요한 수험생들이 좀 더 건강하고 달콤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다.

주커피는 엘더플라워와 티메뉴를 결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주커피의 ‘엘더플라워 티’ 메뉴는 엘더플라워 피치우롱, 엘더플라워 카모마일 등 2종이다. 엘더플라워는 항바이러스 효과와 면역력 조절, 항산화 효과가 있어 수세기에 걸쳐 감기와 독감을 치료하는 민간요법으로 사용됐다. 주커피는 이러한 천연 엘더플라워 시럽에 향긋한 홍차를 가미해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기운을 느끼는 수험생에게 도움된다.

정식품은 견과류인 아몬드를 활용한 ‘아몬드 퓨어 초코’를 선보였다. 아몬드 퓨어 초코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한 순 식물성 음료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유당과 콜레스테롤이 없기 때문에 유당 때문에 속이 불편한 수험생에게 제격이다.

빙그레의 ‘맑은하늘 도라지차’는 국내산 도라지만을 엄선해 만든 제품이다. 도라지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도와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맑은하늘 도라지차는 도라지와 함께 국내산 보리를 섞어 도라지의 쓴맛을 싫어하는 수험생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목이 건조하거나 헛기침이 날 때 수시로 마셔주면 갈증 해소와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도라지에 풍부한 비타민 성분이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