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화덕에서 구운 '놀부화덕족발', 창업시장 핫 아이템 급부상

(주)놀부, 국내 최초 도입한 화덕에서 구운 족발, 프랜차이즈 창업시장 돌풍

최근 외식시장에서 '족발'이 대박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계절을 타지 않는 메뉴 자체의 특성과 식사, 안주 대용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더불어 피부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풍부해 여성고객들까지 즐겨 찾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김준영)는 6개월 전 '화덕족발'을 론칭, 창업시장 핫 아이템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놀부화덕족발은 업계 최초 화덕에서 구운 족발이다. 천연 화산석으로 만든 화덕에서 400℃ 이상의 원적외선 복사열로 삶은 족발을 한 번 더 익혀 겉은 더욱 바삭하고 속살의 부드러움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 놀부만의 비법이 담긴 육수에 미리 삶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강한 불맛의 향이 잘 스며든, 평소 먹던 족발과는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족발은 6시간 이상의 삶는 과정이 필요해 숙련된 노하우가 없으면 통일된 맛을 내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놀부는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최소화하고 최상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화덕 시스템을 도입, 주문 후 5분 내 테이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놀부화덕족발은 화덕에서 5분 정도 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빠른 조리시간과 함께 족발 본연의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 고객은 신속한 서비스에 만족하고, 점주는 간편한 조리법 덕분에 고객 응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또 놀부화덕족발은 놀부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R&D팀을 통해 수 차례 연구개발 끝에 족발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온도와 조리시간 등을 찾아냈다. 피부미용에 좋은 젤라틴 성분을 더 부드럽고 풍미 있는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이런 놀부화덕족발은 15평부터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로 굳이 대형매장이 아니어도 오픈 할 수 있다. 15평 매장은 배달전문점, 30평 이상은 내점 매장으로 운영할 경우 가장 효율적이라고 전해졌다.

한편 놀부는 기존 사업장을 운영 중인 점주가 놀부 브랜드로 업종 전환을 할 경우 별도의 파격적인 지원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미 기존 치킨전문점, 화덕피자전문점, 호프집 등을 운영하던 자영업자들이 본 혜택을 받아 놀부화덕족발로 업종을 변경,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오는 17일(목)과 19일(토) 각 오후 2시에 놀부 창업지원센터에서 놀부화덕족발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기타 질문사항 및 설명회 사전신청은 홈페이지(www.nolboo.co.kr)와 상담전화(1899-4982)로 문의 가능하며, 지방(대전, 대구, 부산, 광주) 창업설명회 또한 동시에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이 힘든 예비창업자나 자영업자를 위해 현장상담도 가능하다. 이 모든 참가비는 무료다.

놀부 창업전략연구소 김형민 소장은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과 본사의 체계적인 가맹시스템, 지속적인 R&D 등을 잘 갖추어야만 실패하지 않는 안전창업을 실현할 수 있다"며 "이를 모두 갖춘 놀부화덕족발의 성공 유전자를 창업설명회를 통해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