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리통, 냉증, 손발 저림 해결 강화약쑥 효능에 주목

우리나라 여성들은 아랫배가 냉하고 손발이 저린 경우가 많다.

강화약쑥은 강화사자발쑥 또는 강화사자발약쑥으로 불리며 예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하여 임신에 도움이 되고 생리통, 손발저림, 냉증에 좋다고 알려져 왔다.

구전이나 기록만으로 알려져 왔던 강화약쑥 효능이 강화군의 노력으로 강화약쑥의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강화군은 신활력사업의 일환으로 5년 동안 국내 10여개 대학 및 연구기관에서 강화약쑥의 효능을 검정한 결과, 강화약쑥에는 항당뇨, 항비만, 암세포증식 억제, 고지혈증 및 위장병 개선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최근 강화약쑥의 인지도가 상승하여 강화약쑥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이 많아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이 요구된다.

강화에서 내몸에 착한 강화사자발쑥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백세드림(www.mynarae.co.kr) 임재홍 대표는 강화약쑥은 일반 쑥에 비해 가격이 5배 이상 차이가 날정도로 귀한 쑥이고 강화도에서만 재배된다는 지리적 환경 때문에 재배량이 한정되어있어서 대부분이 강화도 내부에서 가공 판매되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 반드시 제조원의 주소가 강화지역인지 확인해야하고 만약 제조 지역이 강화지역이 아니라면 강화약쑥 수매계약서나 강화약쑥에 존재하는 생산지증명띠를 확인시켜달라고 당당히 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화도에서 직접 강화사자발쑥을 가공하는 백세드림은 매해 강화약쑥축제에 참가하고 있으며 특허 받은 대류추출기로 저온으로 48시간 추출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이 과정을 홈페이지에 사진으로 상세히 공개하여 제품 먼저 받아보고 만족할시 결재하는 후불제를 실행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