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월드컵] 브라질, 월드컵 최종엔트리 발표…의외의 탈락 선수 많아
[헤럴드경제=신현식인턴기자]2014 브라질월드컵 우승을 위한 23명의 ‘삼바’ 축구 전사들 명단이 발표 했다.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브라질 축구대표팀 감독은 지난달 다비드 루이스(첼시), 오스카(첼시), 하미레스(첼시), 줄리우 세자르(토론토), 티아구 실바(PSG), 네이마르(바르셀로나) 등 유럽무대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9명의 선수들을 깜짝 발표한 데 이어 8일(한국시간) 추가로 14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의외의 탈락 선수가 있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 주역인 필리페 루이스와 미란다가 발탁되지 않았다. 호비뉴(AC밀란), 카카(AC밀란), 파투(SC 코린티안스), 호나우지뉴(아틀레치쿠 미네이루) 등 과거의 영광을 누렸던 선수들 또한 명단에 들지 않았다.

12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브라질은 다음달 파나마, 세르비아와 월드컵 모의고사를 치른 뒤 6월13일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월드컵 개막전을 펼친다.


브라질은 지난해 열린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 스페인을 3-0으로 완파하며 브라질 월드컵 우승의 청신호를 밝혔다. 당시 대회 MVP였던 네이마르가 이번 월드컵에서도 지난해와 같은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더불어 브라질은 컨페더레이션스컵에서 우승하면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하는 징크스를 깰 수 있을지에도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브라질 대표팀 최종명단(23인)

GK : 줄리우 세자르(토론토), 제페르송(보타포구), 빅토르(아틀레치쿠 미네이루)

DF : 티아고 실바(파리 생제르망), 다비드 루이스(첼시), 단테(바이에른 뮌헨), 마르셀루(레알 마드리드), 엔리케(나폴리), 막스웰(파리 생제르망), 다니엘 알베스(FC바르셀로나), 더글라스 마이콘(AS로마)

MF : 하미레스(첼시), 파울리뉴(토트넘 훗스퍼), 윌리안(첼시), 오스카(첼시), 구스타부(볼프스부르크), 에르나네스(인터밀란), 페르난지뉴(맨체스터 시티)

FW : 네이마르(FC바르셀로나), 헐크(제니트), 조(아틀레치쿠 미네이루), 프레드(플루미넨세), 베르나르드(샤흐타르)

shsnice1000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