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호타이어, NBA 공식 후원…美 스포츠 마케팅 강화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금호타이어가 세계 최고 권위의 미국 프로농구 리그인 NBA와 2부리그인 NBA D-리그를 지원하며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에 체결한 NBA와 후원 협약을 통해 오는 2016년까지 NBA 및 NBA D-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한다. 이번 협약은 금호타이어가 미국 프로 스포츠리그와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이며 타이어 업계 최초의 NBA 및 NBA D-리그 후원이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월 14일~16일 미국 뉴올리언스(New Orleans)에서 열린 NBA 올스타전에서 후원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특히, NBA-D리그 올스타전에서는 유니폼에 금호타이어 로고가 추가됐으며 경기장 내에도 코트를 비롯해 전광판, 농구대 지지대 등에도 로고가 노출됐다.

향후 정규시즌 및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에는 TNT, ESPN, ABC 등 NBA 방송 파트너를 통해 경기 중계 도중 금호타이어 로고를 노출시킬 계획이다.

최해억 북미영업담당 상무는 “미국 최고의 인기 프로 스포츠 중 하나인 NBA와의 후원협약 체결을 통해 미국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브랜드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