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미래가치 으뜸, 휴먼링 단지 노려볼까

▷ 신도시 중심지역 교통∙교육∙상업 등 각종 인프라 집중, 수요자선호도 높아
▷ 위례신도시 휴먼링, 동탄2 시범단지 등 중심지역 잇단 청약 성공, 웃돈도 高高
▷엠코타운센트로엘, 위례 중심지역 ‘휴먼링’ 입지… 분양 문의 전화 쏟아져

같은 신도시나 택지지구 내에서 중심지역으로의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신도시라도 중심지역의 경우 교통, 교육, 상업, 공원 등의 각종 인프라가 집중돼 있어 수요자들이 실거주를 하는데 더욱 편리하고,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보니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강남권 대표 신도시인 위례신도시의 경우 시범단지 역할을 하고 있는 ‘휴먼링’ 내에 공급됐던 ‘래미안 위례신도시’, ‘위례아이파크1차’ 등 5개 단지가 최고 수백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모집가구수를 모두 채우며 큰 인기를 얻었다. 분양권 프리미엄도 휴먼링 내 단지가 그렇지 않은 단지보다 평균 1000만~2000만원 높은 편이다.

동탄2신도시에서도 시범단지 내에서 공급됐던 ‘동탄역우남퍼스트빌’, ‘동탄역더샵센트럴시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등 8개 단지 모두 큰 인기를 끌며 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고, 전매제한이 풀린 단지 경우 평균 1500만~2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있는 상태다.

세종시의 경우도 행정타운과 접근성이 뛰어난 1-5생활권과 1-4생활권의 단지들이 다른 생활권 단지들에 비해 집값 상승폭이나 웃돈이 2배 이상 높고, 2배 가량의 프리미엄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게 현지중개업자들의 설명이다.

올해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하는 6개 단지 중 다음 달 가장 먼저 공급되는 현대엠코 ‘엠코타운센트로엘’은 ‘휴먼링(Human Ring)’ 내 입지로 주목 받고 있다. 휴먼링은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처음 조성되는 특화 시설로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다. 높이 2∼6m로쌓아 올린녹지가총 4.4km 길이로위례신도시 중심부를에워쌀예정으로 차량 진입이 제한돼다 보니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 조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엠코타운센트로엘’은 A3-6a블록에 지하 3층, 지상 13~26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95, 98㎡의 중형으로만 구성된다. 또 단지는 '휴먼링'과 바로 연결된다. 그렇다 보니 앞으로 미래 가치는 물론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 타기에도 유리한 입지여건 이다.

또 휴먼링 내에는 위례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인 ‘트랜짓몰’도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신교통수단인 트램이 지나고 지난해 서울시가 발표한 위례~신사간 경전철 ‘위례중앙역’(예정)도 들어서 엠코타운센트로엘을 포함해 휴먼링 내 아파트들의 강남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위례신도시의 경우입지 조건이 청약 성적 및 계약률의 희비가 갈라 놓고 있다”며“ 트램은 물론 위례-신사선이 모두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심상업시설 ‘트랜짓몰’과 친환경 보행로인 ‘휴먼링’ 등의 연계 여부가 흥행의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엠코타운센트로엘은 선호도가 높은 입지 때문인지 견본주택 오픈 전임에도 불구하고 금주 들어 하루 평균 100여 통의 문의 전화가 쏟아질 정도로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들이 전했다.

엠코타운센트로엘은 전 세대 남향 배치로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입주세대 모두 지하에 주차를 할 수 있다. 또 대지면적의 약 40% 이상을 조경공간으로 꾸몄다. 여기에 엠코타운만의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도입해 입주후 1년간 ‘종로학평온라인 교육서비스’를 무상 지원될 예정이다.

‘엠코타운센트로엘’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