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하면 이자부담 내려간다

대출금리가 올라 상환 부담이 늘면 한계 가계가 속출하고 부동산 경기가 더욱 침체할 개연성이 크다. 그러다보니 약간의 금리 차이에도 대출이자를 줄여 가계 부담을 줄여야 된다고 조언한다. 전문가들은 금리인상이 가계부채라는 시한폭탄에 불을 당기는 일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금리가 올라 상환 부담이 늘면 한계 가계가 속출하고 부동산 경기가 더욱 침체할 개연성이 크다는 것이다.

또한 무리한 대출이나 잘못된 상환계획도 위험하다.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와 자신의 계획에 맞는 상환계획을 충분히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은행들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는 비슷하지만 우대금리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비율 같은 특약조건은 천차만별이라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해봐야 최적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은행의 상품을 일일이 비교하기엔 시간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렇다면 보다 손쉽게 대출 이자 싼곳을 알 수는 없을까?

최근 간단하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다. 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로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은행별 금리 및 한도비교가 가능하다. 그렇다 보니 대출을 계획한다면 은행 방문 전에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미리 정보를 얻는 것이 유리하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서비스를 운영 중인 ‘뱅크아이’ 측은 “대환대출 계획이 있다면 전화한통으로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뱅크아이‘의 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 및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를 통해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라고 전한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또한 U-보금자리론이나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같은 정부지원 상품에 대한 정보 안내도 제공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