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천옥길지구, 10월 132만㎡ 미니신도시급 공급

서울외곽고속도 시흥IC, 수도권서부고속도․ 강남순환고속도(예정) 인접

서울서남부 거점지역으로 떠오르는 부천옥길지구가 10월 미니신도시급 공급을 앞두고 있다.

부천옥길지구는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132만여㎡, 9천 여세대의 2차 보금자리지구로 부천범박지구 및 계수범박지구, 서울항동지구, 광명시흥지구 등 대규모 개발지구가 연접해 있다.

직선거리 3km 내에 전철 1호선 역곡역과 7호선 온수역이 위치하고 있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도권 서남부 광역교통망 핵심 기능을 수행할 소사~원시 복선전철 복사역이 예정돼 수도권 각지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한 서울외곽고속도로 시흥IC와 서해안로, 국도46호선이 사업지구와 가깝고, 수도권서부고속도로 및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 등 광역교통인프라 구축에 따른 교통여건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부천옥길지구는 지구면적 30%의 높은 공원녹지율로 녹지, 공원이 많아 주거 쾌적도가 우수한 것이 강점이다. 중심부의 녹지와 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녹지를 활용해 친환경 녹색도시로 조성하여 주거 및 여가활동에 필요한 어메너티가 양호하고 중심가로에 생활 편의시설을 배치해 주민교류의 장이 되는 활력 있는 생활가로로 조성할 예정이다.


 
지구 북측으로는 남부 수자원 생태공원이 위치해 놀이터, 생태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 항동저수지 일대 10만3천㎡ 부지에 ‘생태의 섬’ 푸른수목원이 개장하여 1,700여종의 다양한 실물과 25개원의 테마원을 감상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지구 내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 유치원 등이 계획돼 있으며 초, 중학교는 2016년 입주에 맞춰 개교할 예정이다. 특히 부천시는 시립단설유치원 1개소 신설과 시립도서관 건립도 계획 중이어서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지구인근 계수동 일원에 부천대 제2캠퍼스도 건립예정에 있다.

오는 10월 부천옥길지구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B2블록은 14개 동 1,304호의 대규모 단지(전용74㎡ 218호, 81㎡ 18호, 84㎡ 1,068호)로 구성된다. 사전예약 적격당첨자 504호를 제외한 800호가 일반공급 물량이다.

부동산관계자들은 4.1 부동산대책 후속조치인 보금자리주택 업무처리지침 개선에 따라 향후 LH 등이 공급하는 공공분양 주택은 전용 60㎡ 이하 소형으로만 지을 예정이어서 이번 부천옥길 B2블럭의 전용 74, 84㎡ 공급물량은 ‘귀하신 몸’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부천옥길 B2블럭은 부천의 할미산의 경관을 테마로 한 커뮤니티 가로, 단지 내 숲 속 산책로를 계획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선보인다.

3개의 소나무 동산이 있는 중앙광장인 삼태봉 마당, 힐링정원 범바뜰, 울창한 숲 속 가족쉼터인 참살이뜰 등 다채로운 테마공간이 마련된다. 또 DIY목공방, 컬쳐인큐베이터 등의 공동시설 설치를 통해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게스트하우스 설치를 통한 주민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물량은 사전예약당첨자 및 일반고객에게 지구 및 단지에 대한 이해도를 증대코자 입주자모집공고와 함께 지구 내 본보기집을 동시에 개관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 http://www.lh-okgil.co.kr
분양문의: 1600-1004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