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에 부는 힐링 바람, 쾌적한 아파트에서 여가생활 누리세요

- 산, 골프장 등 그린 프리미엄 단지, 거주환경 쾌적하고 자연 속 힐링 가능해 인기
- 울산 '경동∙우신 알프스타운', 알프스CC, 허브식물원 등 우수한 자연환경 갖춘 '힐링 아파트'

주거지 선택 기준에 있어서 쾌적한 생활 환경은 물론 조망까지 누릴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사회 전반적으로 '웰빙', '힐링' 등의 키워드가 부각되면서 주거공간인 아파트에서도 이 같은 '녹색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형성되면서 휴식이나 여가, 문화생활에 대한 욕구가 커졌고, 단지 인근으로 공원이나 산, 바다 등의 조망권이 함께 대세를 이뤘다. 여기에 최근에는 희소성 가치가 클 뿐만 아니라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한 골프장 조망이나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단지들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분양한 단지들 중에서는 지난달 울산에서 분양한 ‘경동∙우신 알프스타운’을 주목할 만 하다.전국 광역시에서는 보기 힘든 최저 400만원대의 분양가로 이슈가 된 이 단지는 영남알프스 신불산과 태화강으로 둘러싸인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대표적 힐링 아파트다.

관계자에 따르면 "경동∙우신 알프스타운은 저렴한 분양가에 소형으로 구성된 아파트로 신혼부부들은 물론 직장을 은퇴하고 노년생활을 보내기 위해 소형 아파트를 알아보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며 "단지 내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햇살광장 등 다양한 테마파크를 마련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알프스CC 골프장 조망이 가능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경동∙우신 알프스타운 단지 내 주민운동시설>

‘경동∙우신 알프스타운’, 합리적 가격에 명당 입지로 관심 집중

‘경동∙우신 알프스타운’은 소형 위주로 이루어진 총 1540가구의 메머드급 대단지로 구성된다. 산악관광시설과 문화시설 등 복합기능을 갖춘 관광종합안내소인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가 내년 준공 예정으로, 시설 이용은 물론 인근 상권 역시 발달될 것으로 보여 수혜가 예상된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자수정동굴나라, 허브식물원, 사계절썰매장, 곤충체험전시관 등의 테마파크가 위치하며 통도사, 울주언양읍성, 통도환타지아 등 놀이 및 문화체험학습장이 인접해 단지 안팎으로 힐링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교통환경 또한 뛰어나다. 초, 중, 고가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서울산IC를 통해 차량으로 20~30분대에 울산 시내에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KTX울산역과 경부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한 사통팔달의 교통을 자랑한다. 특히 KTX 울산역세권 개발사업 1단계가 오는 10월 준공될 예정으로 향후 시세차익 프리미엄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

공급내역을 살펴보면 지하 2층, 지상 15~18층, 16개 동 규모로 1540가구 모두 전용 45∙54㎡의 소형으로만 구성된다. 특히 이번 분양은 면적 85㎡ 이하 또는 6억원 이하 주택 구입자에 대한 5년간 양도세 감면 수혜를 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400만원대부터, 평균 51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계약 후 전매가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해주며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1271-5번지 현대해상 사거리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5년 초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