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잘 안 빠지는 하체비만의 원인은 틀어진 골반!

직장인 또는 학생인 경우 오랜 시간 다리를 꼬아서 앉는 버릇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러한 자세는 체형의 균형을 흩트려 놓는다.

이러한 자세불량에 의한 골반 틀어짐 현상이 심화 되면 하지의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다리의 피로가 쌓이게 되고 전신피로를 가중시키게 된다. 이런 경우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받으면 피로감은 일시적으로 해소 되지만 근본적인 치료를 하지 않으면 노폐물이 쌓여 하체 비만을 가져 올 수 있다.

골반이 틀어지는 원인은 구조적 이상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불균형,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보상 기전으로 인한 경우가 있는데, 무엇보다 가장 큰 원인은 위에서 예시를 했던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는 하이힐 착용이 골반 건강 최대의 적이라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는 부분이다.

골반 틀어짐은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엉덩이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다.

또 체중의 중심이 다리 바깥쪽으로 기울고 종아리 사이가 벌어지면서 골반이 안쪽으로 들어가면 골반 옆 라인부터 엉덩이까지 군살이 붙으며, 엉덩이 아래로는 지방이 축적되어 엉덩이가 더욱 넓어 보일 수도 있다.

한방다이어트 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좌우 골반이 벌어지게 되면 근육이 눌리면서 근력은 떨어지고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노폐물과 체지방이 쌓이고 하체부종이 생기는데, 뿐만 아니라 장기들이 아래로 처져 아랫배가 나오고 엉덩이가 퍼져 바디 라인이 망가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여성에 있어서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골반의 균형이 틀어져 있다면 골반교정을 통해 전신의 균형을 잡아줄 필요가 있는데, 고관절과 무릎관절의 변형을 정상적인 상태로 교정해주면 변형된 신체의 균형이 바로 잡히면서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자연스럽고 빠르게 해결 될 수 있다"고 전하였다.

아울어 이 원장은 "심각한 하체 비만의 경우는 체계화된 하체비만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통하면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교정 운동을 통해 균형잡힌 하체와 Hip-Up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체형과 하체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여성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