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 '하반기 선두분양' 아파트로 뜬다

'힐데스하임' 교육연구기관 인접, 풍부한 주변호재

대구시 달성군 일원이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대구시 아파트 매매 시세는 2011년 3분기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16.5% 상승했다. 여기에 ‘대구국가산업단지(2018년 완공 예정)와 ‘테크노폴리스’ 등 굵직한 두 사업의 영향을 받게 되면, 대구시의 부동산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대구국가산업단지, 테크노폴리스가 조성된 대구시 달성군에서는 올 하반기 분양을 계획하는 건설사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그 중 선두분양에 나선 원건설이 테크노폴리스 A-18 블록 내에 분양하는 대구 ‘힐데스하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2층, 지상 최고 22층 10개 동으로 구성됐다. 분양 가구수는 총 670가구다. 전용면적은 70~84㎡로 수요자 선호도가 두터운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탁 트임 개방감을 갖춘 4베이(Bay)로 설계돼 중대형 못지 않는 공간체감을 자랑한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주변호재다. 단지 주변으로 대학 캠퍼스와 국립대구과학관.각종 연구원 등이 모여 있다.

차세대 대구의 교육명문 1번지

아파트가 들어설 테크노폴리스는 주목해야 할 메리트가 있다. 테크노폴리스 초입에는 대구 명문고인 포산고교가 자리하며,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국립대구과학관 등 교육.연구시설단지가 있다.

입주민들에게는 아파트 단지가 곧 ‘캠퍼스’라고도 볼 수 있는 셈이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는 계명대학교와 경북대학교 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대구의 대표 학군은 수성구이지만, 테크노폴리스가 교육연구단지로 더욱 활성화된다면 대구의 상징이 될 에듀시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 또한 호재가 많다. 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의 연결성이 뛰어나다. 2014년 8월에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개통 예정되어 있어 교통인프라가 한층 개선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월배역 4번 출구 앞 성원빌딩 3층에 마련됐다. 오는 9월 선보이게 될 견본주택은 테크노폴리스 내에 개관을 준비 중이다. 2015년 11월 입주 예정.  053. 616.  0042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