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백지-장쯔이 “장동건 대사 암기력 최고! 러시아, 아랍어도 문제없을 것”
영화 ‘위험한 관계’에 출연한 배우 장동건의 뛰어난 대사 암기 실력이 허진호 감독과 극중 상대역 장쯔이, 장백지를 통해 밝혀졌다.

장동건은 10월 5일 오후 2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신세계 센텀시티 문화홀에서 열린 ‘위험한 관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이날 장동건의 뛰어난 중국어 암기력에 대해 감독 및 출연배우들의 극찬이 이어졌다. 먼저 허진호 감독은 “자국의 언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영화를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데 장동건은 처음부터 끝까지 중국어로 연기를 했다. 한국말이야 현장에서 대사를 바꿔도 배우들이 소화 가능하지만, 장동건은 외국어를 현장에서 바꿔도 화 한번 안내고 짧은 시간 안에 새로 암기하더라. 짧은 시간에 대사를 새로 다시 외우는 암기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극찬했다.


상대역인 장백지는 “장동건이 ‘위험한 관계’를 촬영할 당시의 어려움을 이해할 수 있었다. 나 역시 18세 때 한국에서 ‘파이란’이란 작품을 촬영한 바 있기 때문이다. 그 당시 중국인은 나 혼자뿐이었고 모든 스태프들이 한국 사람들이었다. 이런 작업은 굉장히 힘든데 장동건은 어려운 것을 내색하지 않았다. 장동건은 외국인이라고 느껴지지 않을만큼 중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했고, 진지한 눈빛과 감정을 잘 드러냈다”고 말했다.

또 장쯔이는 “장동건은 단 한번도 대본을 손에서 놓는 것을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대사를 외웠다. 아마 러시아나 아랍어, 독일어까지 전 세계 어느 나라 영화를 찍어도 완벽하게 소화 할 것이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위험한 관계’는 상하이를 뒤흔든 최고의 플레이보이 셰이판(장동건 분)과 단아하고 정숙한 미망인 뚜펀위(장쯔이 분), 관능적인 팜므파탈 모지에위(장백지 분)의 치명적인 삼각관계를 그린 영화로 오는 10월 11일 개봉된다.


해운대(부산)=최준용 이슈팀 기자/ issue@, 사진=송재원 기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