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프리미엄 와이파이, MWC에서 최고 기술 선정
[바르셀로나(스페인)=정태일 기자]KT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연합체 GSMA가 주관하는 MWC2012 글로벌 모바일 시상식에서 보다폰, 노키아 지멘스를 제치고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으로 이동통신 분야 최고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KT가 지난해 1월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이 기술은 총 5건의 해외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기존 와이파이 대비 최대 8배 빠른 속도와 17배 이상의 동시 접속자를 제공하고 있다. 또 2.4 GHz 외에 추가 5GHz를 지원해 주파수 간섭을 해결하는 등 뛰어난 데이터 처리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KT는 대학교, 도심, 지하철 등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한 지역에 프리미엄 와이파이 구축을 시작해 전국 1만3000여 사이트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중국 차이나 모바일사와 협력해 홍콩 현지에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MWC 행사장과 전시장 내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을 통한 올레 와이파이존을 구축해 세계 각지에서 온 VIP, 기자단 및 방문객들에게 안정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국내 고객들에게 빠르고 안정된 속도로 호응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이 세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에서 수상 한국 통신 기술의 위상을 드높였다”고 말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