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해 재테크>심텍·아바코…그들이 코스닥의 미래!
증권상품
대형 증권사 추천 종목

대우證 에스에프에이

현대證 멜파스·이엘케이

우리證 SK브로드밴드 주목



증권사 스몰캡 담당 애널리스트들이 바뻐졌다.

2011년 중소형주를 비롯해 코스닥 종목이 대세 상승기를 이끌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는 가운데, 코스닥 1000여 종목과 중소형주 가운데 향후 성장성은 물론 미래성이 예상되는 종목을 추천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형 증권사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고있는 종목은 에스에프에이, 에이테크솔루션, 심텍, 아바코 등이다

대우증권은 올 해 유망종목으로 대기업과 신성장 동력을 같이 해나갈 코스닥 종목을 지난 2010년 말에 발간한 만화로본 증시 대전망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추천하고 있다.

여기에는 에스에프에이,에이테크솔루션, 아바코, 아이마켓코리아, 유비벨록스등이 포함돼 있다.

반도체와 LCD 장비 투자 수혜주로 꼽히는 유진테크, 주성엔지니어링, 심텍, 실리콘웍스, 탑엔지니어링 등도 대우증권이 유망하다고 보고 있는 종목이다.

현대증권은 깔끔하게 3종목을 추천했다.

멜파스와 이엘케이, 에스맥 등이다.

모두 터치 스크린 관련주다. 지난 2010년부터 부각되기 시작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 적극 채용되고 있는 터치스크린 관련 기업들이다.

멜파스는 터치 스크린 관련 칩 기술을, 이엘케이는 터치 패널을, 에스맥은 태블릿 PC 관련 터치 스크린을 각각 대기업군에 공급하고 있다.

현대증권은 “멜파스는 2011년 매출 증가세가 예상되고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신규 터치칩이 기술력을 한단계 높여줄 것”이라며 “이엘케이와 에스맥은 고객 다변화를 통해 매출 증가세가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모두 5개 종목을 2011년 주목해서 봐야 할 종목으로 추천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투자전략팀은 에스에프에이, 에이테크솔루션, 아바코, 아토, 와이지-원등을 꼽았다.

삼성전자가 지분을 직간접적으로 갖고 있는 에스에프에이와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의 수익이 늘어날 수록 각 기업의 수익이 늘어나는 구조다. 반도체용 플라즈마 화학기상 증착장비 전문업체인 아토 역시 삼성의 설비 투자로 매출이 늘어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스퍼터 장비 업체인 아바코는 수입대체로 국내 시장점유율 증가와 LG디스플레이 지분 투자로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지원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공작기계 산업이 턴어라운드한 부분이 집중 조명됐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