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술] '세계 최고 상금' 국제연무대회, 충주서 개최

- 총상금 5000만 원, 단체우승 1,200만 원

- 오는 23, 2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서 세계무술축제

이미지중앙

2015 국제무예연무대회 인기상 수상팀 인도네시아 펜칵실랏팀(왼쪽)과 특별상 수상팀 대한민국 24반 무예. [사진=세계무술연맹]


[헤럴드경제 스포츠팀=유병철 기자] 세계무술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충주시가 후원하는 2017 국제무예연무대회가 세계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오는 23일과 24일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되는 세계무술축제의 킬러이벤트인 이 대회에 총 상금 5000만 원을 놓고 세계 무예인들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충청북도지사상, 세계무술연맹상,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인기상 등을 두고 전 세계 무술인들이 화려하고 수준 높은 연무경쟁을 펼친다.

이 대회는 4부문 6종목(맨손 1인/2인, 무기 1인/2인, 트리킹, 단체연무)으로 치러지며, 무술의 계파와 종목에 상관없이 만 13세 이상의 모든 무술인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맨손경연와 무기경연에는 개인 및 듀오로 참여가 가능하며,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연무 경연과 2015년 신설된 익스트림마샬아츠 트릭킹 등이 개최되는 국제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으로 참가자들의 연무 동영상을 공개하여 투표를 통해 인기상을 수여하고, 대회 양일간에는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세계 무술인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2017 국제무예연무대회의 동영상 투표와 새로운 소식은 페이스북 페이지(IMAC World Martial Arts Union)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41국 60개 회원단체를 가진 세계무술연맹이 충주세계무술축제 행사 중 가장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는 행사로 2015년에는 국내외 119개팀이 참가해 세계무술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과 박수를 받은 핵심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이미지중앙

2015 국제무예연무대회 무기1인의 우승팀인 대한민국 국제특공무술연합회. [사진=세계무술연맹]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