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흥민 레스터시티전 1골 1어시스트 '원맨쇼'
이미지중앙

손흥민의 골 장면.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이 레스터전서 깜짝 놀랄만한 골을 기록하며 FA컵 32강행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레스터시티전에서 시즌 5호골을 터뜨리며 존재감을 뽐냈다.

손흥민은 21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 재경기 레스터시티 원정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리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11일 레스터시티와의 첫 대결에서 2-2로 비겼던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FA컵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선발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39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통렬한 중거리 슈팅을 날려 기선 제압을 이끄는 선제골을 터뜨렸다. 지난달 28일 정규리그 왓퍼드전에서 경기 종료 직전 현란한 힐킥으로 결승골을 뽑아낸 후 5경기 만의 골이다.

손흥민은 후반 21분에는 쐐기골까지 만들어냈다. 페널티지역 전방에서 나세르 샤들리에게 송곳같은 패스를 연결해 2-0으로 달아나는 추가골을 이끄는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후반 38분 델리 알리와 교체됐다.

손흥민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에서 2골 4어시스트, 정규리그에서 2골 1어시스트를 올렸으며 FA컵에서도 1골1어시스트를 기록해 시즌 5골 6어시스트를 기록하게 됐다. [헤럴드스포츠=정아름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