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론 김의 똑똑한 레슨]시선 고정이 중요한 이유
이미지중앙

[헤럴드스포츠=최웅선 기자]골프 스윙에서 시선은 아주 중요하다. 클럽 헤드가 임팩트 되고 난 후 릴리스가 끝날 때까지 공이 위치했던 지점을 보고 있어야 한다. 스윙 중 시선이 움직이는 것을 ‘룩업’이라 하는데 시선이 움직이면 ‘헤드업’과 똑같은 증상을 만들어 공이 목표방향을 벗어나거나 악성구질의 원인이 된다. 아론 김 스윙코치는 “스윙 궤도는 시선을 따라간다”며 “스윙 중 시선을 고정하게 되면 중심축인 머리를 고정하는 효과가 생겨 좋은 스윙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론 김의 똑똑한 레슨'은 지난 겨울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주니어 골퍼 손새은(17) 선수를 모델로 촬영됐다. 손새은 선수는 걸그룹 '에이핑크' 멤버인 손나은의 친동생으로 한국여자골프의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론 김은 누구?
미국에서 태어난 아론 김(29)은 전미 주니어 무대에서 수차례 우승하며 유망주로 떠올랐으나 부친의 투병으로 프로의 길을 접고 스윙코치로 전향했다. 세계적인 교습가인 마이크 밴더의 수석 코치로 7년간 일했으며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의 스윙 코치인 션 폴리와 두터운 우정을 나누고 있다.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에서 맹활약중인 이보미(26.코카콜라)를 2012년 7월부터 2013년 4월까지 지도하며 3승을 합작했으며 2012년 일본프로골프투어(JGTO)에서 뛰는 류현우(32)를 지도해 도카이클래식 우승으로 이끌었다.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