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리안츠 영업ㆍ업무경쟁력 높인다..차세대시스템 ’NG&S’구축
알리안츠생명은 29일 높아져가고 있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영업 및 업무 경쟁력을 배가하기 위해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명 ‘NG&S(Next Generation & System)’으로 명명된 이번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에는 삼성SDS가 비즈니스 파트너로 참여한다.

차세대시스템 프로젝트는 기존 시스템을 대체하는 수준을 넘어 혁신적이고 고객중심 기반의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며,원스톱 영업지원, 완벽한 업무지원, 유럽 보험사의 지급여력제도인 솔벤시II((Solvency) 준수, 시스템 및 프로세스 혁신 등 4대 원칙하에 진행된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번 시스템 구축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외부 컨설팅 업체에 의존하던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회사 내 전문가들의 지식을 적극 활용했다. 40여 개 부서 200여 명 임직원들로부터 ‘차세대 아이디어’를 취합하고, 요구사항 등을 분석해 업체 선정과정에서 주요 사항으로 반영한 것.

알리안츠생명은 차세대시스템 도입에 따라 통합적 고객관리가 가능해지고, 상품·계약정보 등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고 점점 더 엄격해지고 광범위해지는 금융 규제 환경의 변화에도 신속히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올리버 리비히 알리안츠생명 운용부사장은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위해 알리안츠 그룹의 프로세스 개선 선진방법론인 OPEX1를 활용했다”며 “향후 시장상황과 IT산업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처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OPEX(Operational Excellence)는 프로세스 개선, 변화 관리,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알리안츠 그룹에서 개발한 선진화된 방법론으로, 제조업의 품질 관리 기법인 식스 시그마에 이론적 기반을 두고 있다.

<김양규 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