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 4월 전고점 돌파는 팍스넷 스탁론과 함께

◆ 주식투자자라면 한번쯤 들어본 “스탁론”이란 무엇인가?
주식투자자라면 ‘주식매입자금대출’ 또는 ‘연계신용대출’, 다시 말해 ‘스탁론’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스탁론’이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추가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본인자금의 3배,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실시간 이용이 가능한 편의성으로 주식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급증한 시장규모를 반영하여 금융투자협회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제도권 서비스로서 자리잡고 있다. 스탁론 규모는 2006년 말(1,400억원) 대비 2011년 2월(9,000억원)에 6배 이상 증가하였다.


◆ 증권사 신용거래 보다 500여개 많은 종목 매수가능
◆ 내 자금의 400% 주식 매수, 연 7.5% 금리로 레버리지 투자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한 종목 100% 투자,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까지


증권사 신용거래가 본인 자금의 최대 150% 한도에서 주식자금을 빌려주는 반면 스탁론은 최대 300%까지 대출을 받아 내 자금 포함 400%까지 주식을 매수 할 수 있다. 이는 실시간으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해진 RMS(Risk Management System)와 인터넷 대출이 도입되면서 주식투자자들이 지점 방문없이 간단하게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의 기반이 마련된 것이다.


증권사 및 대출기관과 제휴를 통해 RMS기반의 인터넷 대출을 처음으로 시행했던 팍스넷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주식투자자들은 과거 20% 넘는 고금리와 지점방문의 불편함 없이 연 7%대 금리로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연 7.5% 금리는 월 0.7%이상의 수익을 내면 이자비용을 커버할 수 있어 레버리지 투자를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팍스넷에서는 연장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 종목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는 상품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 스탁론을 이용하려면.
증권 포탈 팍스넷에서는 대우증권, 우리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등 메이저 증권사 및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주식매입자금대출 ‘스탁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탁론 서비스는 팍스넷 사이트의 스탁론 메뉴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는 스탁론 전문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4월 01일 종목검색 랭킹 50
씨모텍, 코코, 하이닉스, CT&T, 현대상선, 알앤엘바이오, 삼성전자, 기아차, 대호에이엘, 온세텔레콤, 제이콤, 아미노로직스, 삼성전기, 코데즈컴바인, 젬백스, 현대엘리베이, 엔알디, 화우테크, 인피니트헬스케어, 토자이홀딩스, 대정화금, 아가방컴퍼니, 제일모직, 유아이에너지, 서한, 포휴먼, 대국, 웰크론, 티엘씨레저, 삼성물산, 차바이오앤, 보령메디앙스, SK이노베이션, 대우차판매, KT, 엔케이바이오, STX, LG디스플레이, 평산, 게임하이, POSCO, 진흥기업, 오성엘에스티, 이지바이오, 손오공, 넥스트코드, 신성홀딩스, 삼성SDI, 셀트리온, 현대제철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