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한BNPP운용, 자산배분형 목표수익률 펀드 출시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주가 상승과 하락에 양방향으로 대응하는 ‘신한BNPP 변동성 플러스 증권투자신탁 제6호’를 28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한다. 설정은 4월 4일이며 신한은행 PB센터,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펀드는 주식혼합형 펀드로 설정시점에서 개별 주식 종목에 40% 수준으로 투자하고, 시장상황에 따른 적극적인 자산배분을 실시해 주식편입 비율을 조정한다. 주가 하락 시에는 분할 매수를, 상승 시에는 분할 매도를 통해 매매차익 누적에 따른 초과 성과 향상을 추구한다. 하락장에서는 일반 주식형 펀드보다 낮은 주식 편입비로 수익률을 방어하고,조정장에서는 추가 매입을 통해 지수 반등 시 적립식 투자 효과를 통한 기대 수익률을 제고할 수 있다. 상승장에서는 보유 주식을 통한 시장 참여 및 분할 매도를 통해 이익실현이 가능하다.

수익률이 목표치에 도달할 경우, 채권형으로 전환돼 안전하게 운용된다. 기간별 목표수익률은 1년 이내는 10% 수준, 1년 경과 후 2년 까지는 15% 수준, 2년 이후는 20% 수준이다. 2년 이후 목표 수익률이 달성되지 않는 경우는 지속적으로 운용된다. 설정 후 1년 내에 목표 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출시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조기상환 되며, 그 이후부터는 6개월 단위로 목표 수익률 달성 시 펀드를 조기상환 한다. 설정 후 90일 이후에는 언제든지 환매수수료 없이 중도 환매가 가능하다.

<홍길용 기자 @TrueMoneystory>
/ky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