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전문대 ↔ 영주시 농산물가공과정 교육 수료식 개최
이미지중앙

영주시와 경북전문대학교가 농산물가공교육 수료식을 가졌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영주시는 지난 8일 제3기 ‘영주시 농산물가공교육과정(로컬푸드 식품 개발 리더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학교 산학협력단은 영주시로부터 예산을 지원받아 경북농민사관학교 발효저장식품개발
과정의 우수한 교육 운영과 함께,지역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로 3회째 교육이 운영됐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농산물가공교육과정 교육은 해당분야의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156시간을 운영했다.

주요 교육은 체험농가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이해 ,중소기업청 협동조합 설립절차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 ,영농조합 설립절차 ,개별 아이디어 개발 상품 선정 ,건조발효제조실습 ,기능성 발효 장류실습 ,약용작물산지 유통센터 현장견학은 물론 해외 선진지 견학까지 알차고 내실 있는 운영을 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왔다.

이규식 산학협력단장은 “해를 거듭할 수록 농산물가공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지속되고 있다”며“대학은 앞으로 영주시와 협업과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는 물론 농업문화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제1,2기 영주시 농산물가공교육 수료생들도 수료 후 지속적 학습커뮤니티를 통한 정보교류의 장을 활발히 열어가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