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5회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 성료
이미지중앙

봉화 송이축제와 연계해 열린 제5회 봉화송이 전국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봉화 공설운동장을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봉화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21회 봉화송이축제(9.28~10.1)와 연계해 열린 5회 경북봉화 송이 전국마라톤대회1일 오전 봉화공설운동장 및 지방도 915호선(물야방면) 원에서 송이향 그윽한 청정 봉화 가을 하늘 아래 펼쳐졌다.

이번 대회는 5km 1,142, 10km 401, 하프 433명 등으로 전년대비 약 300명이 늘어난 1,826명이 참가해 가을 들녘을 달리며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구간은 봉화공설운동장을 출발해 삼계회전교차로유리요양원(5km반환)유림녹지원(10km반환)가평교차로오록소공원(하프반환)까지 진행됐다.

대회결과 하프 남자부 우승에는 김용범(경북 청송군)씨 가 1시간 12분의 기록을 냈고 여자부에서는 권보경씨(하나로마라톤클럽)1시간 28분으로 우승했다.

또한 10km 남자부에서는 임시성(강원 정선군)씨 가 여자부에 정설아(송사마수도권동호회)씨가 우승을, 5km 남자부 우승에 고철진(경북 문경시)씨가 , 여자부에 전영서(송사마수도권동호회)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박노욱 봉화 군수선선한 가을 날씨 속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지역 기관 · 사회단체의 적극적 협조와 도움으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마라톤 동호인들이 사고 없이 무사히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막을 내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