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 최초, SW중심사회 준비를 위한 코딩데이 개최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권영해)와 마이크로소프트사는 2018년부터 초중고 코딩교육의무화를 위한 코딩교육 방향 과 코딩체험을 위한 “코딩데이”를 학부모, 초중고 교사, 경력 단절 여성, 방과 후 교사등을 대상으로 2016년 5월 11일에 울산대학교 소강당에서 개최했다.

코딩데이의 내용으로는 “코딩교육 의무화와 아이의 미래” 고재관, “블록코딩 개발 도구를 활용한 교육” 이미향 박사,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언플러그 활동” 이단영 박사(이매진랩) 등으로 구성되고, 또한,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탐방하여 3D Techshop 등 창업지원 시설, 고용존을 탐방으로 추진된다.

울산지역은 수도권과 다르게 SW코딩에 대한 정보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이번 코딩데이를 통해서 SW코딩 의무화 교육에 대한 정책과 코딩 저변화 도구, 세계적인 코딩교육의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교육이 적절한 단계별 코딩교육이 되는지를 알려주는데 목적이 있다.

울산창조경제혁신 권영해 센터장은“이번 코딩데이를 개최함으로써 울산지역에 SW코딩의 저변확대가 되고 이를 통해서 학교선생님, 학부모, 경력 단절 여성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SW코딩 아이디어 창업에 연결될 수 있고 전문 일자리 창출에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코딩데이는 울산대학교 전기공학부 IT융합전공(안형근 교수)에서 후원을 하고 이매진랩(이단영 대표), SW스쿨(서정봉 대표)에서 주관한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