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2020 3D프린터 활용 보조기기 공모전’ 개최

<사진설명> 3D프린터로 제작한 휠체어 조이스틱 손잡이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는 ‘2020 3D프린터 활용 보조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3D 프린터 활용 보조기기 공모전’은 장애인과 고령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조기기를 발굴하고 발굴된 보조기기를 센터가 운영중인 공유 플랫폼을 통해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부문은 장애인이나 고령자의 일상 활동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보조기기와 기존 보조기기의 기능 및 디자인을 보완 개선한 보조기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3D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고 보조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창의성, 디자인, 실용성, 기술수준, 안전성 등을 평가하여 순위가 결정된 33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센터가 운영중인 ‘3D 보조기기 공유 플랫폼’에 등록하여 누구나 내려받아 자신에게 맞는 보조기기를 제작할 수 있도록 공유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11월 19일(목)까지이며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3D 프린터 활용 보조기기 공모전’ 온라인 접수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 서비스, 보조기기 연구개발, 보조기기 관리, 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보조기기 서비스 기관으로 보조기기를 통한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