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힉기술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김세현 연구원(왼쪽)과 고명진 연구원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논문상·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0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는 25일 온라인 학술발표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세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은 학회 영문지에 발표한 ‘카페인의 모낭 세포 활성을 통한 모발 성장 촉진 효과’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에서 김 연구원은 카페인이 모낭 세포의 에너지 레벨을 상승시키고 영양 공급을 증진시켜 모낭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고명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유전자 DTC 분석 기법을 통한 피부 진단 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 발표상을 받았다. 테라젠바이오와 공동연구를 통해 한국인 1753명의 바이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한국인에 특화된 유전자 검사 기반 피부 특성 정의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원장은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어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겠다는 소명을 실천하기 위해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1968년 출범한 대한화장품학회는 한국 화장품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화장품 학술 단체로, 회원 수가 800명이 넘는다.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2019년 추계학술대회부터 화장품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포상하고 학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화장품 과학기술상’을 신설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