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컴백 동시에 차트 점령…1위부터 15위까지 석권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기세가 대단하다. 컴백과 동시에 주요음원 차트에 새 앨범 수록곡을 올려놓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온(ON)’은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모두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맵 오브 솔(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온’은 22일 오전 1시 기준 멜론, 플로(FLO),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 멜론, FLO,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음원사이트에서 타이틀곡을 비롯한 ‘필터(Filter)’, ‘시차’, ‘00:00 (Zero O’Clock)’, ‘친구’, ‘욱 (UGH!)’,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등 수록곡 전곡이 1위부터 14위까지 줄세우기를 성공했다.

현재 멜론에서는 1위 ‘ON’, 2위 ‘00:00 (Zero O’Clock)’, 3위 ‘필터’, 4위 ‘친구’, 5위 ‘시차’에 올랐고, 그 밖에 신보 수록곡이 14위까지 올라있으며, 15위에는 지난해 발매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컴백에 지난해 곡까지 소환됐다.

특히 타이틀곡 ‘온’은 멜론에서 1시간 만에 123,489명의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2017년 2월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역대 최다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이날 공개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겼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