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오늘(6일) 모집공고 시작

 


[헤럴드경제] 12월 6일 오늘,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은 총 1,062세대로 계획되었다. 오늘부터 공급하는 708세대는 공공분양이며 나머지 274(354)세대는 행복주택으로 추후 공급된다.

신혼희망타운이 들어서는 아산탕정 2-A2블록은 탕정, 불당, 배방 접근성이 좋아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그리고 천안일반산업단지 및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 등과 가까워 첨단산업의 배후주거지로 통한다.

약 600m 거리에 1호선 탕정역(가칭)이 현재 조성 중이며 KTX·SRT 천안아산역, 국도 21호선, 국도 43호선 등 주요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산책길과 자전거도로를 갖춘 곡교천이 단지 인근에 있으며 근린공원과 상업지구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펜타포트몰, 모다아울렛 등 대형쇼핑몰 접근성도 좋아 편리한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천안 불당동 학원가 인프라 접근도 수월하다는 평가다.

신혼부부의 특성을 반영하여 육아·보육 시설에 특히 초점을 맞췄다.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돌봄, 실내놀이터, 유아·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육아·보육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된다.

이 밖에도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사용빈도 낮은 물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계절창고, 생산 활동 및 창업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생애주기에 따라 물품 보관이 용이하도록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확충하기도 했고,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알파룸 등 공간옵션의 선택폭을 넓혔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자에게는 연 1.3%의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하고, 주택매도와 대출금 상환 시 시세차익 일부를 기금과 공유하는 전용 장기대출상품을 연계 지원한다.

한편, 아산탕정 신혼희망타운 2-A2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LH 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2월 12일부터 12월 13일까지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