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PERSONA 전세계 8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새 앨범 공개 직후 86개국서 1위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이 12일 발표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는 공개 직후 미국, 캐나다, 영국,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미국, 캐나다, 러시아, 브라질, 싱가포르, 인도 등 전 세계 67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미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비롯해 ‘톱 송’ 차트에서도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1위, ‘Make It Right’ 3위, ‘HOME’ 4위, ‘소우주 (Mikrokosmos)‘ 5위, ‘Intro : Persona’ 6위, ‘Dionysus’ 7위, ‘Jamais Vu’ 8위를 기록하며 전곡이 톱 10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12일 오후 6시 MAP OF THE SOUL : PERSONA를 공개해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로 멜론, 엠넷,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플로, 바이브, 올레뮤직 등 9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을 차트 줄세우기했다.

같은 시간 공개된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2시간 52분 만에 1000만뷰, 5시간 2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 조회수에서 한국 가수 최단 시간을 달성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2시간 52분 만인 12일(오늘) 오후 8시 52분경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었다. 이는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기록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세트를 오가는 장면 전환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한다.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의 첫 앨범으로,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듣기 쉬운 멜로디의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되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 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전 세계 최초로 신곡 무대를 펼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