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국대 인재개발원,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단국대 인재개발원(원장 박귀찬)이 25일 한국HRD협회주관 ‘2019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에서교육기관대상을 수상했다

한국HRD협회엄준하 회장은 “단국대인재개발원이 수년간 인재육성에 대한 사명감 아래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 결실이 크다”며 대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단국대 인재개발원은 지난 2013년부터 ‘단국인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상관없이 매년 35명학생을 선발, 인문고전과 경영‧경제수업 등 폭넓은 교양지식을 제공해왔다.

호응이 컸던 ‘인문고전ㆍ비고전’, ‘리더십’, ‘트렌드 강의 외에 4시간동안 전자기기의 방해 없이 책에만 몰두할 수 있는 ‘Stayin Books’ 프로그램, CEO부터 실무 직원까지 역할을 분배해 가상 회사를 운영하는 ‘비즈니스시뮬레이션 게임’ 등은 참여 학생 다양한 피드백이 있어 스테디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까지 수료생 279명을배출한 ‘단국인재아카데미’ ▷한국은행통화정책 경시대회 장려상(2017년) ▷SK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크리에이티브스쿨 우수활동상(2016) ▷MBC 시민 비평상(2016) 등을 수상하는 저력을 보였다.

박귀찬 원장은 “융복합인재를 키우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교직원 직급별 리더십‧역량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할 계획”이라고했다. 1995년시작된 ‘대한민국인적자원개발대상’ 국내 인적자원개발 분야 최고 권위 상으로 선도적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 교육기관, 기업, 전문가 등에게 수여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