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체지방 막아주는 ‘시서스’ 대체 무엇?…‘행복 호르몬’ 다이어트 소재로 해외 인기
[123RF]

[헤럴드경제=이운자 기자] 다이어트 신소재 THIN의 원료인 시서스(Cissus)가 화제다. 시서스에 대한 효능 등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이어지면서11일 오전 주요포털 실검 상단에 등극해 이목을 끌고 있다.

해외에서 이미 효과적인 다이어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시서스는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 흡수와 축적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한 실험에서 과체중인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CQR300)을 복용시켰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으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cm가량 감소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행복호르몬의 일종인 세로토닌 배출을 증가시켜 다이어트 과정에서의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기대해 봄직하다.

아프리카와 인도 등에서 주로 서식하는 담쟁이덩쿨의 일종인 시서스는 이미 해외에서 안정성이 확보된 약용 작물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받고 있다.

해외에서는 가공식품과 약용식물, 식품 등의 재료로 쓰이고 있으며 지방 흡수는 물론 지방세포 내 지방 합성과 축적을 억제한다는 것이 입증되면서 이미 많은 다이어트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