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힐스테이트 판교역’, 잔여 호실 ‘이목 집중’

- 2개 블록(7-1ᆞ17블록), 584실 규모
- 신분당선 판교역 초역세권, 지하로 연결 … 강남역까지 4정거장
- 현대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 판교 1ᆞ2ᆞ3테크노밸리 배후 수요
- 계약금 10%, 중도금 60% 대출 가능

판교 알파돔시티 내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판교역 오피스텔이 잔여 호실을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은 2개 블록(7-1블록ᆞ17블록)에서 총 584실 규모다.

알파돔시티 사업은 사업비가 무려 5조원에 달할 정도의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단지 개발사업이다. 사업의 시작은 지난 2005년부터며 신분당선 판교역을 중심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판매, 업무, 호텔 등이 함께 개발되는 것이다.

현재는 알파리움(C2-2ᆞC2-3블록)과 현대백화점(7-2블록), 알파돔타워(6-3ᆞ6-4블록) 등은 개발을 완료했다. 그리고 지난해 호텔(7-3블록)과 알파돔시티 내 마지막 주거시설인 힐스테이트 판교역(7-1, 17블록)이 착공했다. 대형업무시설이 들어설 2개 블록(6-1ᆞ6-2블록)도 지난 1월 말 기공식을 가졌다.

또한, 현재 잔여 호실을 분양중인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초역세권 입지다. 신분당선 판교역과 지하로 연결될 예정으로 2개 블록 모두 판교역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인근 현대백화점도 지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신분당선 판교역을 이용하면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실제 판교역을 출발해 강남역까지 4정거장, 시간 상으로는 15분 이내다. 그리고 지난해 말 착공한 GTX A 노선의 수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강남 삼성역과 동탄역 사이에 GTX 성남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판교역이 입지한 7-1블록과 17블록 인근으로는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현대백화점(판교점)을 비롯해, 대형마트(롯데마트 판교점) 등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가 조성을 완료했으며 이곳에는 엔씨소프트, 네이버, 카카오, SK플래닛, SK C&C 등이 입주해 있다. 여기에 판교 제2ᆞ3테크노밸리도 추진 중이다. 판교테크노밸리 북측에 위치한 제2판교테크노벨리는 지난 2015년부터 조성사업을 시작해 올해 말 준공할 예정이다. 이미 글로벌 게임허브센터 등 공공기관은 입주를 마친 상태다.

제3판교테크노밸리의 경우도 지난해 10월 지구 지정을 발표하면서 본격 사업 추진에 나섰다.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인접한 위치에 들어서는 단지는 주거와 업무가 동시에 가능한 복합도시로 오는 2023년 조성 완료를 목표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아파트 못지 않는 상품 설계를 자랑한다. 먼저 전용 84㎡의 경우 방 3개, 욕실 2개, 거실 1개 구조로 설계됐다. 특히 침실은 분리형과 통합형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거실과 복도 역시 고급 폴리싱타일을 무상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세대 내에는 층간 소음 완화를 위한 완충재를 비롯해 실별 온도 조절기, 일괄 소등스위치, 미끄럼 방지를 위해 욕실에 미끄럼 방지타일 등이 설치된다. 창문도 결로성능을 고려한 PVC 이중창으로 시공된다.

단지 외에는 공동현관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200만 화소 CCTV, 무인택배함, 전기차 충전설비 등이 설치된다. 특히 스마트폰 하나로 세대 내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서비스(Hi-oT 가전기기 제어)를 제공한다. 게다가 입주자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 시설과 입주자 까페도 계획돼 있다.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계약금 10%를 2회 분할 납부가 가능하고 중도금은 60%(만 19세 이상, 1인 1건에 한함)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17 알파돔타워4 지하 1층에 위치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