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영그룹, 2019년 모범 어린이집 시상식 개최

- ‘충북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57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들 우수 어린이집 8곳(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특별상 2곳)을 선정하는 시상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2019년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가 열렸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지난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8개원을 뽑았으며, 이 중 ‘충북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조경남)’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을 대신해 이세중 회장직무대행이 시상을 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 심사 항목은 학부모 부담금 절감 혜택, 보육교직원 관리, 평가인증 수상실적, 운영자의 법적 공신력, 원장의 전문성 등이다. 평가에서 ‘충북 오창 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곳은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해 청주시장상을 받았으며, 보건복지부가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열린 어린이집으로 뽑히기도 했다.

최우수상은 ‘춘천 장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정혜숙)’과 ‘평택 청북 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희영)’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충북 오창 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정희욱)’, ‘진천 장관 1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이재숙)’,‘영주 가흥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박연숙)’등 3개원이 차지했다. 한편 특별상은 열린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익산 배산 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채미영)’과 원주시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를 인정받은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오윤섭)’이 받았다.

부영그룹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가 고문으로 있는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은 공정한 원장 선발과 부모교육, 교사교육, 무상 보육 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지원, 다자녀 입학금 및 개원 지원금 등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부영그룹은 더레이크시티 1,2, 화성향남6단지, 부산전포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향후 어린이집을 늘릴 계획이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