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주얼 메시지 플랫폼 ‘툭툭’, 中 체인스에 토큰 상장
<사진>툭툭 앱으로 창작한 비주얼 메시지 사례 [제공=툭툭]
<사진>툭툭 앱으로 창작한 비주얼 메시지 사례 [제공=툭툭]


-3초 영상 직접 만들어 이모티콘처럼 활용
-블록체인 기반 토큰 보상 시스템 구축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블록체인 기반 비주얼 메시지 플랫폼 툭툭(TOOKTOOK)이 중국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스에자사 토큰 툭(TOOK)을 상장했다고 8일 밝혔다.

체인스는 영국령 케이만제도에 모회사를 둔 중국 자본 거래소다.

피터 우 체인스 대표는 최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툭툭 밋업에 참석해 “툭툭 백서 및 서비스모델이 중국 EOS 커뮤니티에서 커다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EOS 생태계 내에서도 범용성과 독창성 그리고 흥미라는 세 가지 요소로 툭툭이 킬러 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툭툭은 사용자 누구나 자신의 일상을 짧은 영상으로 만들어 소통 도구로 활용하는 창작 플랫폼을 지향한다.

황헌 툭툭 회장은 “모든 플랫폼들이 제공하는 유무료 이모티콘의 경우 사용자의 특별한 감성을 전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툭툭은 중앙이 일방통행식으로 공급하는 이모티콘 대신 사용자 자신의 영상과 글을 담아낸 이모티콘을 창작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목표로 출범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3초 이내의 짧은 영상(짤 포함)을 만들어 표현할 수 있도록 했고, 앱에서 만든 콘텐츠를 카카오톡 등 기존의 모든 플랫폼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특히 창작을 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그것을 공유하는 사용자에게 함께 툭 토큰으로 보상해준다.

툭툭은 이달 24일께 클로즈드 베타테스트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1분기 내 일반인 대상 오픈 베타테스트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