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롯데, 5개 유통계열사 통합 ‘웨딩 페스타’
백화점·하이마트 등 총 1300억원 물량 준비
특가전·패키지상품 등 합리적 혼수준비 기회


‘혼수장만하고 다이아몬드까지…’.

롯데그룹은 유통 계열사들이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롭스 등 5개 유통 계열사 통합으로 웨딩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총 1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을 보유한 롯데그룹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각 계열사별로 단독ㆍ기획 상품을 위주로 다양한 판촉을 선보이는 한편 계열사 통합으로 ‘다이아몬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시계, 주얼리 등에서부터 가구, 주방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총 680억원 물량을 선보인다. 오는 30일까지 본점ㆍ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선보인다. 또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혼수용으로 인기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브랜드, 품목, 사양 별로 한데 모아 선보인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노트북 등 중소형 가전부터 4도어 냉장고,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대형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드메 패키지는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소비자들의 예산 범위, 선호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에서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에서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그룹 유통사들은 온라인몰에서도 웨딩 페스타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하고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이달말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최원혁 기자/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