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점 많은 판상형 아파트 ’남악 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 인기

- 공간 넓게 활용 가능한 판상형 아파트 실수요 ‘꾸준’
-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 판상형 4~5bay(타입별 상이)로 채광과 통풍 우수

분양 시장에서 판상형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판상형 아파트는 단지가 ‘ㅡ’이나 ‘ㄱ’ 구조로 설계돼 환기와 통풍이 우수해 늘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고, 남향 위주의 배치로 겨울에는 해가 집 안으로 깊숙이 들어와 열손실이 적다. 또, 정방향 구조로 탑상형에 비해 공간활용도가 높고, 베이(Bay)수를 늘리기에도 수월하다.

이렇다 보니, 최근 판상형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 7월 HDC현대산업개발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대에 공급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5.3대 1, 최고 35.0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단지는 전가구가 4베이 이상의 판상형 구조로 구성됐다.

판상형 구조와 비판상형 구조의 인기도도 다르게 나타났다.지난 3월, 대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에 분양한 ‘춘선 센트럴타워푸르지오’의 경우, 판상형으로 공급된 84㎡D형이 1순위 청약에서 125가구에 7,396명이 청약해 평균 59.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반해 타워형인84㎡G형은 143가구 모집에 1,423명이 청약해 평균 9.95대 1을 기록했다.

판상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호반산업이 전남 남악오룡지구에서 공급하는 ‘남악 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도 판상형 구조를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남악 오룡지구 30,31,3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21개 동,총 1,38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5bay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세대 내에는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가변형 구조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주방 및 거실에는 팬트리를 제공해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고, 안방에도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이 적용된다.(타입별 상이)단지 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북카페, 키즈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설계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주변 정주여건도 우수해 더욱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 남악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와 남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국도 2호선 무영로로 진입이 용이하며, 이를 통해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순천시, 여수시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차량으로 인근 남악지구 및 목포시 하당지구도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전라남도청을 비롯한 전남지방검찰청, 전라남도교육청 등 행정타운이 인근에 위치해 공공기관의 이용이 쉽고, 오룡지구 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도 단지 인근으로 예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오룡지구와 연접한 남악지구와 목포 신시가지인 하당지구도 차량으로 가깝게 이동이 가능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해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도보거리에 아카데미 빌리지, 유치원, 3개의 학교 용지가 있어 향후 개교 시 교육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망모산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으로는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길수 있다.

‘남악 오룡지구 호반베르디움’은 선착순에 한해 전용면적 84㎡ 타입 동/호수 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해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낮췄다.

단지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333-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21년 3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