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품아 아파트’가 뜬다…‘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

-매년 늘어나는 어린이 안전사고, 학교와의 거리에 따라 주거선호도 갈려
-‘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 바로 앞 초등학교 위치

자녀들의 안전사고가 매년 늘어나면서 어린 자녀를 둔 주택수요자들은 초등학교 위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른바 ‘초품아 단지’의 인기가 높은 이유다.

학교가 가까이 있으면 걸어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나 범죄에 노출될 확률도 적어진다. 또 학교 주변에는 학교보건법 시행령이 적용돼 유흥업소 등 청소년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다. 이처럼, 초등학교 주변 단지들은 학부모의 수요가 많은 만큼 주변시세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도곡초등학교(내년 3월 개교) 주변에 위치한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차’도 김포한강신도시의 대표적인 초품아 단지다. 전용 59㎡의 경우 최근 실거래가가 3억3000만원에 거래됐다. 인근에 위치한 ‘경남아너스빌’ 전용 74㎡의 경우 최근 실거래가 2억8000만원 전후임을 감안하면, 초품아 단지의 인기가 더욱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분양단지 역시 초품아 단지의 성적이 좋다. 대방초가 바로 옆에 있는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보라매 SK뷰’ 아파트는 작년 5월 1순위 청약에서 527가구 모집에 1만4589명이 몰려 평균 27.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올해 4월 HDC 현대산업개발이 전주시 서신동에 공급한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 역시 서신초를 품고 있는 단지로 주목 받으면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3.41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지어지는 ‘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도 학세권 아파트로써 학부모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임진초등학교가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문산북중학교와 문산고•파주고 등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차량 5분 거리에 선유중, 문산수억고, 세경고도 있다.

주거환경도 양호한 편에 속한다. 동문천과 문산천, 통일공원, 임진강 등이 모두 가까워 자녀들과함께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대형마트인 홈마트 문산점을 비롯해 문산광역보건지소와 문산도서관, 문산중앙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밀집해 있다. 홈플러스 문산점도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이 아파트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경의선 문산역 1번출구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전철 이용이 매우 수월하다.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일산신도시나 상암지구까지 3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문산시외버스터미널도 걸어서 5분 거리에 불과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진다. SRT(수서발고속철도)도 경의선 최북단역인 파주 문산역까지 운행할 계획에 있어 대중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도로망도 더욱 확충된다.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2020년 예정)되면 임진각에서 상암DMC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남양주를 비롯해 김포, 인천, 화성 등 수도권 주요도시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 아파트의 3.3㎡당 가격이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며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게 공급가격이 책정됐다.

‘파주 문산역 메트로 스카이’는 지하 5층~지상 28층, 총 702세대(오피스텔 포함) 규모로 단지 내에는 아파트 312가구(전용 59㎡형), 오피스텔 390실이 공급된다. 주택홍보관은 파주시 경의로 989, 1층에 마련됐으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또한,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금 20돈 및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