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럭셔리 주거, ‘하이 소사이어티’를 아시나요
- 고급주택 입주민들끼리 만드는 혼맥, 인맥, 친맥

- ㈜트라움하우스, 10월 대한민국 최초의 럭셔리 소형 펜트하우스 ‘더라움’ 분양 앞둬

자산가들 사이에서 고급 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너서클 (Inner Circle)’이라 불리는 그들만의 커뮤니티 때문이다. 어느 정도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 입주민끼리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도움을 주고 받는 것은 물론 이러한 교류가 자녀들의 혼사까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주부들을 중심으로 자녀들의 ‘유학’이나 ‘재테크’ 등 정보공유 수준에 지나지 않았던 커뮤니티는 최근 젊은 자산가들을 중심으로 ‘비즈니스와 사교의 장’으로 진화하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주택의 경우 가격은 높지만 거래량이 점차 증가하며 매물이 나오자마자 거래가 바로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인근 공인중개업자의 말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0월 ㈜트라움하우스가 건대입구 3-3 특별구역에 선보이는 대한민국 최초의 럭셔리 소형 펜트하우스 ‘더라움’이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반영해 주목된다.

‘더라움’을 공급하는 ㈜트라움하우스는 대한민국 집값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꿈의 주택이라 불리는 5차 트라움하우스(총 18가구)을 공급한 회사다.

명실상부 럭셔리 하우스 공급의 정도를 걷고 있는 ㈜트라움하우스가 금번 새롭게 선보이는 ‘더 라움’은 대한민국 최초의 럭셔리 소형 펜트하우스로 조성된다. 단지명인 ‘더라움’은 디테일 속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격이 다른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단지는 특히 입주민간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주목된다.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와 인피니티 풀, 사우나, 북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전용 레스토랑을 통해 조식서비스를 선보이며, 발렛서비스와 하우스 키핑 등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더라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80-1번지 일원에 프리미엄 라운지를 예약 운영 중이다. 방문은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전화 문의로 진행된다.

한편 ㈜트라움하우스는 럭셔리 하우스 외에도 대한민국 최초의 소셜베뉴(social venue) 공간인 ‘라움 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소셜베뉴(social venue)는 상류층이 모이는 프리미엄 문화공간을 뜻한다.

라움 아트센터는 현재 웨딩, 전시, 공연 등의 문화를 교류하는 트렌디 한 문화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럽의 석재와 자재들을 직접 공수해 와 유럽의 고성을 옮겨 놓은 것처럼 꾸며져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