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셀러]‘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3주 연속 1위…부동산 재테크서도 인기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정부의 각종 규제에도 아파트 값이 크게 오르면서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팟캐스트 부동산 분야 1위 ‘부동산 클라우드’를 진행하고 있는 김학렬(빠숑)의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가 출간과 함께 종합 7위로 진입했다.부동산 관련 재테크 책은 꾸준히 출간됐지만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는 오랜만이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대한민국 아파트 부의 지도’등의 책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장기 불황과 불투명한 경제 전망 등으로 새로운 재테크 보다는 부동산 트렌드를 공부하려는 독자들의 움직임이 엿보인다.”고 현상을 짚었다. 


이런 가운데 에세이 열풍은 기세가 꺽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가벼운 우을증을 앓고 있는 저자와 정신과 전문의와의 12주 간 대화를 엮어낸 백세희의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가 3주 연속 1위(교보문고)를 차지했다. SNS에서 화제가 된 감성 가족 에세이 ‘완벽하게 사랑하는 너에게’는 3위(이하 예스24)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이기주 작가의 밀리언셀러의 특별판 ‘언어의 온도’는 전 주 대비 세 계단 올라 6위에,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10위에 자리했다.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도 19위로 순위권에 재등장했다.

그런가하면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야쿠마루 카쿠의 추리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최근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순위 역주행을 시작해 예스24와 교보문고에서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