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타이베이市 정부, “한국인의 겨울여행 파격 혜택”
타이베이 야경

가격까지 제시하며 적극적인 방한 구애
市정부-중화항공- KKday-모두투어 합작
27만원 여행상품, 와이파이 하루 2500원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타이베이 따따오청(大稻埕) 구 도시 지역으로 디화제(迪化街)에서 산책을 하고, 츠셩공(慈聖宮) 사당 앞 노점에서 현지 미식을 맛본 뒤, 골목 사이 사이로 각기 특색을 지닌 창의적인 문화 상품 가게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우아하고 옛 분위기가 나는 거리 가옥(街屋)에 앉아 느긋하게 커피를 한 잔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과 함께 인터넷 인기 스타처럼 예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 타이베이에서 절대 지나쳐서는 안될 장소랍니다.”

타이베이 시 정부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양국 관광교류 붐에 발 맞춰, 타이베이에서 따스한 겨울 미식여행에 나서 보라고 한국민을 상대로 새로운 매력을 알렸다.

한국으로 출동한 시 정부 관광전파국 간부들은 2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파격적인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타이베이시는 대만 자유여행에 대한 한국 여행객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중화항공, KKday 및 한국 현지 여행 업체인 모두투어와 협력해 ‘FUN TAIPEI’ 동계 여행 코스 혜택을 출시하여 에어텔, 반 자유여행 및 자유여행 상품 등 다양한 수요에 맞춘 여행 코스와 혜택을 소개했다.

한국 여행객은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중화항공 다이너스티 패키지 ‘FUN TAIPEI’ 에어텔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하면, 2박 3일 및 1박 2일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는 29만8000원(세금 미포함, 약 8500 NTD) 및 27만4000원(세금 미포함, 약 7800 NTD)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시 정부는 밝혔다.

대만의 공공기관이 가성비 높은 가격까지 제시하면서 한국민에 대한 구애에 나선 것은 가히 파격적이다.

타이베이 시 정부는 또 모두투어와 협력해 3박 4일 타이베이 온천 반 자유여행 코스를 출시했다고도 전했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및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모두투어 여행 박람회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 여행 상품 예약 시에는 타이베이시가 특별히 준비한 FUN TAIPEI 여행 기념 패키지도 받을 수 있다고 소상하게 설명했다.

타이베이 시정부에 따르면 2017년 타이베이를 방문한 외국인 976만명 중 한국인은 98만명이며, 그 중 자유여행이 54.2%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 대만민관, 한국민간기업이 협력해 만든 여행프로그램은 이같은 한국인의 대만여행 동향에 따른 것이다.

타이베이시 관광전파국 배우 류이호(劉以豪), 천스위(陳思宇) 국장이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조리한 우육면을 참석자들 권하며 타이베이의 미식을 추천하고 있다.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천스위(陳思宇) 국장은 대만의 ‘첫사랑 남친’이라 불리는 류이호와 함께 ‘FUN TAIPEI’ 동계 여행 코스를 설명했으며 류이호는 대만 우육면 5회 우승에 빛나는 ‘홍사부 우육면(洪師父牛肉麵)’ 시식을 하기도 했다.

류이호는 겨울에 베이터우(北投)에서 온천욕 즐기기를 추천하며 타이베이 근교인 베이터우에서 잠시 도시를 벗어나 긴장을 푸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베이터우에는 온천 호텔이 많이 있는데, 각기 특색이 있고 다양한 온천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객들이 온천욕을 즐기며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또 근처에 위치한 베이터우 도서관, 베이터우 온천 박물관, 메이팅(梅庭), 띠러구(地熱谷) 등도 꼭 방문해 봐야 할 추천 장소라고 덧붙였다.

한국 육아 예능에 출연하여 타이베이에서 고지용, 고승재 부자와 만난 적이 있는 류이호는, 이 자리에서 특별히 타이베이 시립 동물원, 마오콩 케이블카와 스린 야시장 등을 추천하면서 자녀들과 함께 타이베이로 여행 올 것을 추천했다.

천스위 국장에 따르면,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타이베이 유명 가게들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한국 미식가~타이베이 맛집(韓老饕~臺北好食在)’ 미식 장소 체크인 행사에는 현재 빕구르망 맛집, 타이베이 유명 먹거리, 양식 레스토랑, 호텔 등 요식업체들과 기념품 상점 등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 여행객이 ‘한국 미식가(韓老饕, 한라오타오)’ 마크가 있는 가게에서 장소 체크인을 하고 맛있는 음식 인증을 공유하면 해당 가게에서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타이베이의 다양한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밖에도 자유 여행객의 필수품인 포켓WIFI의 경우, 관광전파국은 대만 포켓WIFI 업체인 HORIZON과 협력하여, 행사 기간(현재~11월 30일까지)에 HORIZON 공식 홈페이지(www.horizon-wifi.com)에서 포켓WIFI 를 대여하고 ‘FUNTAIPEI’를 입력하면 하루에 70NTD, 한화 약 2515원의 특가로(정가 169NTD, 한화 약 6072원) 대만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타이베이 겨울여행 1박2일, 2박3일 코스

▶직장인에게 어울리는 가벼운 여행= 1일차-베이터우 온천, 스린 야시장/ 2일차-쑹산 문화 창의 단지, 국부기념관, 신이 상권, 타이베이101, 신이 상권, 미슐랭 추천-L‘Atelier de Joël Robuchon, 한국 미식가 추천-Tino’s Pizza Café좡징점, SELFISH BURGER 스마오점

▶삼삼오오 친구들과 함께 타이베이를 신나게 돌아보는 여행= 1일차-용산사, 시먼딩, 라오허제 야시장/ 2일차-둥먼 상권, 따따오청, 한국 미식가 추천-Que 큐 우드 화이어 그릴 레스토랑, Fanier 서광점, FRESH & AGED ITALIAN STEAK HOUSE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타이베이 여행= 1일차-동물원, 마오콩 케이블카/ 2일차-양명산, 베이터우 온천, 스린 야시장/ 3일차-타이베이101, 따따오청, 빕구르망 추천-젠청 우육면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