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녀 출결·성적·상담 ‘콕’ 눌러 확인…‘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인기
내 자녀의 학교생활을 집에서 볼수 있는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초·중·고 학생들이 여름 방학에 돌입하면서 자년의 성적, 출석, 생활기록부 등 학교생활정보를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가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는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각 급 학교에서 관리하는 교육관련 행정정보를 인터넷으로 연결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1만여 개 초·중등학교의 교육행정과 교무·학사 업무에 관한 265개 세부업무 모두를 처리하는 정보 시스템이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는 먼저 출결, 성적, 상담 등 학교생활 관련 105종의 정보를 학생 본인과 학부모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나이스 학생·학부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대입전형때 학교생활 기록을 지원하는 각 대학에 온라인으로 제공, 서류 제출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들의 비용 부담 및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재학생 정보 뿐만이 아니라 졸업증명서 등 18종의 교육 관련 제증명도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도록 홈에듀 민원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이용 방법은 나이스 홈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학부모 서비스 클릭후 해당 지역 교육청을 선택하면 된다. 회원 가입 후 ‘자녀 등록하기’를 선택한 후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서비스 신청으로 이후 자녀의 전학, 상급학교 진학시에도 재신청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