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축銀, GS25 ATM출금 내달부터 수수료 ‘무료’
중앙회·GS리테일 금융서비스MOU

내달 말부터 저축은행 카드로 GS25 편의점 내 자동입출금기(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면 수수료가 면제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5일 저축은행 고객의 생활 속 금융서비스 확대 및 상호간 이익 증진 등을 위해 GS리테일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로 했다.

중앙회의 이번 MOU 체결로, 저축은행 체크카드나 현금카드 등을 보유한 고객은 내달 말부터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CD/ATM기)를 수수료 없이 무료로 출금 거래 서비스 등을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수수료 면제 대상은 GS25 편의점에 비치된 효성티앤에스(구 노틸러스 효성) 자동화 기기다.

전국 GS25 편의점 1만2000여 점포 중 자동화기기가 비치된 점포는 1만여 점포이다. 이중 약 80%가 효성티앤에스 기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즉 전국 GS25 편의점 8000여개를 저축은행 무인 점포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중앙회는 또 GS리테일과 하반기 중 제휴 체크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GS리테일 제휴카드는 GS25 편의점 내 자동화기기 무료이용 서비스는 물론 GS25리테일 유통채널과 온라인ㆍ대형마트, 주유, 도서 및 공연 등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 역시 제공할 예정이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타 기관과 협업 등을 통해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신소연 기자/carrier@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