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세곡동 테라스하우스 ‘강남효성해링턴코트’ 인접에 2차로 “강남은곡 효성해링턴코트” 건설예정
최근 단독주택의 인기는 의아할 필요는 없다. 단독주택은 환금성이 없고, 가격도 오르지 않는다는 것이 일반적인 중론이다. 하지만 실제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설문을 조사해 보면 가장 살고 싶은 주택 유형의 1위가 단독주택이다.

그 이유는 두 가지로 함축된다. 설계와 시공의 이력을 일반인이 알 수 없고, 브랜드도 없으며, 개인적으로 관리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이 반대의 브랜드가 있는 단독주택의 경우에는 일반단독보다 환금성측면에서나, 가격측면에서는 아파트보다 훨씬 인기가 있고 가격도 비싸다.

테라스하우스의 대명사로 유명하고 성공한 브랜드가 ‘해링턴코트’이다. 효성 관계자는 서울 세곡동 ‘강남해링턴코트’ 바로 인접한 은곡마을의 ‘강남은곡 효성해링턴코트’를 하나은행의 그룹사인 하나자산신탁에서 신탁 관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서울에서 테라스하우스로 가장 인기 있는 곳이 ‘강남효성해링턴코트’인데, 이 단지의 경우 분양 당시 보다 상당히 가격 상승이 많이 되었고, 지금도 꾸준히 인기가 많다는 것이 주변 공인중개사들의 이야기이고,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격을 조사해 보니 상당히 많이 오른 상태에 거래되었다.

효성건설ㆍ진흥기업이 공동으로 곧 건설 예정인 고품격명품 단독형주택단지인 ‘강남은곡 효성해링턴코트’가 완공 될 경우에는 테라스하우스와 단독형주택이 쌍벽을 이루고, 시너지 효과도 더 크고, 소비자들의 주택의 유형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단지는 도심속의 자연을 허락한 자리에 진정한 삶의 누릴 수 있는 여성의 로망을 갈망하는 입지이다. 특히 한국적공간계획을 접목하여 지혜와 지식활동이 일어나는 서재, 인간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위치를 오픈하는 주거배치, 만물의 생성하는 마당과 중정, 주방과 부엌의 동선을 하나하나 주부들에게 로망을 깃들이게 배치했다고, 이 사업의 사업관리를 하는 업체이고, 효성의 사업을 위주로 사업관리한 나우플러스 관계자는 말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