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북관계 훈풍으로 의정부 부동산 기대감 솔솔

남북 관계가 급속도로 호전되자 의정부 등 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북 관계가 급속도로 호전됐고 정상회담 결과에 따라 주택·산업단지 개발 가능성이 높아져 미래가치가 뛸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면서다. 

북한 이슈는 부동산 시장을 좌우하는 여러 변수 중 하나다. 당장 통일이 이뤄지지는 않겠지만 남북한 경제 교류라도 활성화되면 국내 부동산 시장에 적잖은 영향을 끼친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이번 남북회담 분위기가 경기 북부지역에서는 대형 개발호재로 인식되고 있다”면서"남북 화해 분위기 속에 개발계획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남북정상회담에 따른 훈풍 속 의정부 부동산 시장 관심

경기 의정부시는 남북관계가 진전될 때 마다 관심이 집중되는 수혜지역 중 한곳 이다. 지역적으로 외곽지역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지역 내 철도 및 도로망 확충, 산업단지 개발 등 개발호재가 많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해 6월에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개통해 의정부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 오갈 수 있게 됐다. 이도로는 향후 서울~세종시를 잇는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와 추가로 연결돼 제2경부축의 수도권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조성 사업도 지난해 11월 확정됐다. 경기도는 경기도 양주시 남방동, 마전동 일대 55만 5,000여㎡ 부지에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를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의정부와 군포 금정을 잇는 GTX-C노선 등 광역교통망 계획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GTX-C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녹양역에서 삼성동까지 3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 강남과 의정부를 이어주는 동부간선도로가 오는 2026년을 목표로 지하화 공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상습정체 해소는 물론 여의도의 10배에 달하는 수변공원이 조성되는 등 주거환경이 크게 좋아진다.

▣ 의정부의 중심상권으로 부상하는 민락2지구의 중앙분수광장을 갖춘 중흥S-클래스도 관심 높아져...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는 지하2층~지상 10층에  총151실의 상가와 546실의 주거시설을 갖춘 랜드마크 상품으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편리성과 더불어 전세대 다락방 세대로 4.3m의 높은 층고로 인하여 넓은 개방감과 높은 공간활용도가 돋보이는 상품으로 원룸부터 3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남향으로 부용산 조망과 부용산 등산로 진입이 용이하면서도 편리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는 총 546실의 입주민뿐만 아니라 민락지구 중심상업지에서 이어지는 대로변 코너에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주변 아파트 거주민 유입 및 접근 또한 용이하다.

인근 송산지구, 용현지구 인구까지 흡수가 가능하며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롯데아울렛, NC백화점(예정), 메가박스, 이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또한 송산초교, 민락초중교, 송현고교 등의 학교와 인근 학원가가 단지 가까이에 밀집돼 있어 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장사를 할 수 있다.

도로교통도 우수한데 국도3호선 우회도로를 통하면 외곽순환도로 이용이 수월해 서울 접근성이 높다. 인근 지하철 7호선 연장 개통(2025년 예정)이 계획돼 있고 의정부~군포 금정구간 GTX 노선도 추진돼 개발호재까지 누리고 있다.

더불어 중앙분수광장을 갖춘 랜드마크 광장상권으로 조성돼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하다. 일부 호실의 경우 6.2m의 높은 층고로 개방성을 확보하고 쇼핑, 키즈, 푸드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 가능한 점 또한 장점이다.

분양관계자는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 상업시설은 민락2지구 중심상업지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가도 저렴해 높은 수익성이 기대되며 7호선 개통시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883에 마련돼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