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천대 소프트웨어학과, 소프트웨어 분야 최우수 선정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가천대(총장 이길여) 소프트웨어학과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7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소프트웨어 분야 최우수학과로 18일 선정됐다.

대학이 산업수요에 맞는 교육체제를 갖춰야한다는 경제 5단체 등의 요구를 반영해 2008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지난해 평가는 소프트웨어·전자반도체·정보통신·정유석유화학·화장품 등 5개 분야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75개 대학의 160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참여대학 중 최우수 학과로 선정된 대학은 31개 대학으로 소프트웨어 분야는 전체 55개 대학 중 가천대를 비롯 16개 대학이 선정됐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 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실시했다. 평가 분야 관련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와 기업체 부서장 대상의 직원 직무역량 평가는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했다.

소프트웨어학과는 가천대 대표적 특성화학과로 소프트웨어 개발과 설계 능력과 함께 기술경영에 필요한 능력을 높혀 지식산업 시대 초연결 사회에서 핵심인재로 자리 잡을 우수한 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천대 소프트웨어학과 취업률은 90%에 달한다.이중 삼성전자, 네이버 등의 대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경우도 30%에 이른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