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BK투자證, 알리코제약에 ‘IBK베스트챔피언5호’ 인증서 전달
-일반ㆍ전문의약품 제조업체…2월 코스닥 상장
-“향후 제2공장 설립 등에 금융서비스 지원할 것”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IBK투자증권이 의약품 제조업체 알리코제약에 ‘IBK베스트챔피언 5호’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ㆍ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알리코제약은 IBK투자증권 단독 주관으로 지난 달 1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을 제조ㆍ판매하고 동시에 다른 제약사의 제품을 위탁생산하고 있다. 2010년부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천연물 의약품 연구개발에도 나서는 등 미래 성장동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이사(오른쪽)는 20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알리코제약 본사를 방문해 IBK베스트챔피언 5호 인증서를 전달했다.

앞서 IBK투자증권은 중기특화증권사 최초로 결성한 신기술금융투자조합 1호를 통해 지난해 비상장기업이던 알리코제약에 투자하고, 올해 코스닥 상장까지 주관했다.

향후 알리코제약의 제2공장 설립, 신약개발 투자 등에 필요한 맞춤형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체계적인 성장사다리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뛰어난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부터 경영컨설팅, 상장 주관, 추가 도약을 위한 자금조달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중소기업의 진정한 동반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