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국민은행,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 장학금 8억원 전달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KB국민은행이 지역아동센터의 청소년 400명에게 총 8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본점 강당에서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함께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동욱 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장이 올해 고려대학교에 입학하는 정민기 학생 등 지난해 우수 장학생 10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KB국민은행은 학생들에게 대학입학 축하금으로 총 500만원을 지급했다.

이날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정민기 학생은 “아버지의 병간호를 하면서도 장학생으로 선발돼 입시에 전념할 수 있었다”며 “나중에 무하마두 유누스 같은 사회적 기업가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이날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청소년들의 곁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돼,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KB국민은행은 2007년부터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해왔다. 지난 2015년 12월에는 보건복지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마련해왔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900여명에게 장학금 18억원을 지원했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