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신화를 이어가는 남광토건&캐스빌건설! ‘파주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로 이어져’

- 인천만수역지역주택조합 사업승인완료! 본격 공사착공 시작
- 남광토건&캐스빌건설의 두번째 야심작 ‘파주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
- GTX연장과 캠프하우즈의 도시개발사업 진행도 순차적으로 이뤄져
- 환경청 환경영향평가 통과 후 실시계획 인가 임박

2016년 캐스빌건설과 남광토건이 함께 진행한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가 사업승인을 받았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인천 남동구 만수동 문일여고 부지에 815세대 조합원 모집을 진행했고 6개월만에 조합원모집 마감을 하는 기염을 토했다. 59㎡단일평형으로 800만원대 조합원 모집을 했으며 홍보관 오픈 날 소비자들이 밤잠을 설치며 줄서서 기다린 현장이다.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의 업무대행사인 캐스빌건설과 시공사인 남광토건이 함께 사업진행 파트너로 조합원에게 명품아파트를 선보이겠다는 일념을 가지고 사업을 진행해왔다. 사업승인이 완료되고 이제 착공이 진행되면 2021년에는 인천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신화를 써내려 갈 것이다.
아울러 지역주택조합은 사업승인절차와 입주까지 5년 이내 완료가 되면 성공적인 사업으로 인정받으며 해당사업지는 만 4년 내 준공이 예정되어 있어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례로 기록될 것이다.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에 이어 캐스빌건설과 남광토건이 함께 하는 두번째 야심작이 있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 현장은 바로 ‘파주 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다.

‘파주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는 주한미군이 떠난 자리인 파주 캠프하우즈, 파주캠프하우즈는 2014년부터 사업을 준비해왔다. 도시개발구역지정 및 사업진행자를 지정을 완료하고 사업을 준비해왔으며 실시계획 인가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는 단계이다.

현재 캠프하우즈는 실시계획 단계에 있으며 관계기관의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12월5일 환경영향평가를 완료해 사업의 진행이 좀더 원활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파주시내 주한미군공여지 중 첫 도시개발사업인 캠프하우즈는 도시계획 및 지구단위계획이 확정되면 5년간 기존 심의대로 진행된 사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사업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단계로 접어든다. 실시계획 인가 후 토지보상 및 부지조성공사가 이루어 지며 공공주택 공사 착공이 진행 될 예정이다.

업무대행사인 캐스빌 건설은 지역주택조합의 전통의 명가로 지역주택조합의 문제점을 해결한 후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 만수역 남광하우스토리’, ‘파주 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모두 토지매매를 100% 완료 후에
조합원 모집을 진행하였으며, 확정공급가와 시공사 책임시공을 통해 조합원에게 추가 분담금이 없도록 하여 소비자의 안심을 도모했으며 발코니확장 무료 등 지역주택조합의 불안과 불신을 모두 해결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진행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있는 캠프하우즈에 가장 먼저 선보인 아파트인 파주 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가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파주 원더풀 파크 남광하우스토리는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110-11번일원에 공급되는 이곳은 캠프하우즈(구 미군기지) 부지 내에 조성된다. 파주원더풀파크 남광하우스토리가 있는 파주원더풀파크는 총 개발면적 1,086,544㎡로 이르는 규모로 공원, 문화, 레저, 관광, 상업, 주거가 융합된 도시로 개발된다. 현재 캠프하우즈는 도시계획실시인가만 남겨둔 상황으로 1bl에는 u파크시티 파주가 조합원 모집에 있으며 2bl에는 센트럴와이즈가 조합원 모집을 하고 있다.

대규모 사업인 만큼 서울과의 접근성은 고려한 교통 호재가 있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인 삼송역에서 금촌역을 연결하는 금촌- 조리선이 추진중이고, 서울~문산간 고속도로는 2020년 개통이 확정됐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제2외곽순환도로와 제2통일로, GTX파주 연장선이 확정되어 고양, 파주시 일대의 교통망이 확대됨에 따라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된다.

탄탄한 조건에 저렴한 모집가도 눈길을 끈다.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3.3㎡당 760만원대로 모집하는 만큼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남광토건의 책임시공으로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 단지는 총 1035세대로, 지하2층~지상 26층 8개동 전용 59㎡~148㎡로 중소형에서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전용 59㎡ 569세대, 77㎡ 414세대, 111㎡는 46세대, 148㎡는 6세대로 구성돼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량이 우수하도록 설계했으며, 전동 필로티 설계를 선보여 바람 길을 만들어 준다. 또한 공원형 단지설계로 단지 내 녹지공간과 단지 앞 수변공원을 연계한 친환경적인 단지로 만들 예정이다

특히, 모든 면적이 4bay구조로 채광, 통풍, 환기가 뛰어나며 일반 아파트 대비 층고를 10cm정도 높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또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함으로 소형면적에서도 드레스룸 및 팬트리 등을 계획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분양관계자는 “사업대상지의 토지확보가 모두 이뤄졌고, 남광토건의 책임시공을 통해 안정성까지 담보되는 사업지로 환경영향평가후 실시계획인가가 임박하여 파주 및 고양시 일대의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의 문의가 많다.” 고 전했다.

한편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 하우스토리’ 주택홍보관은 야당역 인근인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102(유은빌딩)에 위치해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